7/18 주간회고 4주차

금주는 KT IPCC구축 업무를 지원하러 충정로로 출퇴근을 했습니다. 사무실에 들어서자 평소 생각하던 회사의 이미지와 비슷한 모습을 보고 긴장을 많이 했지만 주변에 많은 분들이 이것저것 챙겨주시면서  도움을 많이 주셨습니다. 부하테스트, 보안테스트 등에 도움을 드리면서 현 브로젝트가 어떤 방향으로 진행되는지 알수 있었고 다른 프로젝트에도 적용시킬 수 있을 사항들을 숙지할 수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런 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는 기업들이 어떻게 활동하는지 알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KT 프로젝트를 통해 KT라는 기업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고 더 나아가 현 프로젝트에서 협업하는 업체들이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체력적으로 조금은 힘든 한 주가 되긴 했지만 KT라는 기업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여기에서 일을 하는 동안 유익한 시간이 될 것같습니다. 다만 전공이 다른 저로서는 기본적인 지식이 없어 저에게 업무를 지시하거나 저에게 설명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답답하실거라는 생각이 들어 답답하기도 하고 이래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말이 생각드는 한 주였습니다.

One thought on “7/18 주간회고 4주차

  1. KT 2주라는 기간이 어찌보면 짧고, 어찌보면 실제 프로젝트가 어떻게 돌아가는구나를 조금이나마 경험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러한 경험이 향후 Startup을 위한 Visual PM 프로세스/솔루션으로 승화되는 거죠. 문무를 겸비한다는게 이런거 아닐까 싶네요. 차짓 경영학/또는 이론/컨설턴트들은 탁상행정을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고생이라는 것 알고 있는데, 거쳐야할 혹은 극복해야할 과정이니까 잘 이겨내고/ 좋은 경험/추억 만들기를 바래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